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2020년 12월 말을 기준으로 더 이상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이용한 악용 사례가 있다고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이후에도 실행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 놨습니다.

이 방법은 각종 인터넷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웨이, 파이어 폭스 등등)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공식적으로 종료되면 다시 공지하기로 할테니 그때 다시 웃기는곰에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바로 사용하기 쉬운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키보드를 보면 왼쪽 아래에 Ctrl키와 Alt키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키보드에는 이 Ctrl키와 Alt키 사이에 윈도우키가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눌러서 시작화면을 띄워줍니다.


또는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의 화면 왼쪽 아래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 키보드로 inter라고 입력합니다.



inter라고 키보드로 입력을 하게 되면 이렇게 검색화면이 보입니다.

우리는 스크린샷의 이 두 가지(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플래시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제일 호환이 잘된 방법은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한 방법이고 사용하기도 간편했습니다.

마우스로 Internet Explorer를 클릭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웃기는곰(http://snowoong.tistory.com/)의 실행되지 않던 플래시게임 링크에 들어가봅니다.

그리고 실행이 되지 않던 게임에 들어가보면 캡쳐한 화면처럼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라고 나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지원을 종료한다고 한 시점부터 나온 메시지입니다.



이렇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화면 가운데 아래에 이렇게 메세지가 나올텐데

오른쪽에 보이는 모든 콘텐츠 표시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이 새로고침이 되면서 실행이 되지 않던 게임이 실행이 되면서 다시 웃기는곰의 플래시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